'2023/05/3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3.05.31 ‘유혹(誘惑, temptation)이란 무엇인가? (3)’ (2023/5/31)

유혹(誘惑, temptation)이란 무엇인가? (3)’ (2023/5/31)

 

계속해서 ‘유혹’(誘惑, temptation) 세 번째 단락 번역 및 설명입니다.

 

※ 영역(英譯, 원본은 라틴어)은 아래 링크로 가셔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ygrace.kr/1553

 

 

[3] 또 그들은 선(善, good)이 무엇이고, 진리(眞理, true)는 무엇인지에 관한 단순한 논쟁 같은 건 하지 않는데요, 그런 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그 논쟁에서 자신들이 천 번을 지더라도 자신들은 여전히 집요할 것이기 때문이며, 이 역시 선과 진리에 관한 건 결코 이성으로, 머리로, 말과 논쟁으로 끝을 볼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대신 그들은 선과 진리를 왜곡(歪曲, pervert), 거기에 욕망(慾望, yearning, appetite)과 망상(妄想, persuasion, delusion)의 불을 확 붙여 그로 하여금 영적 장님이 되어 그거 말고는 아무것도 못 보게, 그리고 모르게 하며, 동시에 그들은 이런 욕망과 망상을 어떤 즐거움으로 불타오르게 하는데, 이 즐거움은 그들이 그에게서 뺏은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그를 혀를 내두를 정도로 감쪽같이 속이고 감염시키며, 영적 성폭행을 통해 철저히 망가지게 합니다. 이런 일을 그들은 정말 엄청난 스킬로 하는데요, 이런 스킬로 그들은 그를 이렇게 저렇게 가지고 놀며, 만일 주님이 그를 돕지 않으시면, 그는 실제로 자기가 지금 영적으로 이런 일을 겪고 있는 줄은 꿈에도 생각지 못할 정도로 악령들의 훼방과 공격은 정말 정말 지독하며, 이런 것이 영계에서 자행되는 ‘유혹’(誘惑, temptation)의 정체, 실체입니다. (AC.1820.3) Nor do they wage the combat simply by reasoning against things good and true, because such combats are of no account, for if they were vanquished a thousand times they would still persist, since reasonings against goods and truths can never be wanting. But they pervert the goods and truths, and inflame with a certain fire of yearning and of persuasion, so that the man does not know otherwise than that he is in the like yearning and persuasion; and at the same time they enkindle these with delight that they snatch from the man’s delight in something else, and in this way they most deceitfully infect and infest him; and this they do with so much skill, by leading him on from one thing to another, that if the Lord did not aid him, the man would never know but that the case was really so.

 

 

아래는 이해를 돕기 위해 제가 보태는 몇 가지 설명 및 오늘의 권면들입니다.

 

1. ‘선과 진리를 왜곡, 욕망과 망상의 불을 붙인다’는 것은 쉽게 말씀드리면 이런 것입니다. 출발할 때는 주님을 사랑하여 이 골고다의 길 걸어야지 해 놓고는 그래도 안정된 목회를 하려면 십일조 내는 가정이 몇은 되어야 생활이 되니 어쩌니 하다가, 그 다음엔 사람들이 찾아오는 교회가 되려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설교를 해야 하니 어쩌니, 그것도 스킬이 있어야 하니 어쩌니 하다가... 결국엔 설교꾼, 목회꾼이 되어버리고 마는... 네, 이런 비슷한 많은 것들입니다. 이렇게 망가지는 중에도 계속해서 ‘나는 지금 주님의 일을 하고 있는 거야. 이 길은 나중에 큰 상급이 약속된 길이야...’ 하는 속삭임에 그만 정신 못 차리고 점점 깊이 빠져드는 것이지요...

 

2. 이 ‘yearning’과 ‘persuasion’의 역사는 참으로 유구합니다. 인류 첫 교회의 종말인 ‘대홍수’(大洪水) 역시 사실은 인류 첫 교회인 태고교회가 타락, 이 ‘yearning’과 ‘persuasion’의 물결에 얼마나 처절하게 잠겼는지 다른 마땅한 표현이 없어 ‘대홍수’, ‘노아의 홍수’로 표현한 것입니다. 참고로, ‘노아’는 당시 이 물결에 휩쓸리지 않고 겨우 명맥만 유지하던 참 신앙의 교회, 곧 신앙과 체어리티를 분리하지 않았던 교회를 일컫는 이름입니다.

 

3. 영계는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마6:24) 주님 말씀에 처절하게 시선 고정하지 않으면 정말 눈 뜨고 코 베임을 당하는 그런 세계이며, 그래서 모든 천사는 끊임없이 주님을 향해 얼굴을 돌린다고 합니다. 마치 해바라기들처럼 말입니다. 사실은 주님이 당신을 사랑하는 천사들을 끊임없이 자신을 바라보게 하시는 것이지만 말입니다.

 

4. 아주 사소해 보이는 한 조각 ‘유혹’조차도 철저하게 끊어내는 훈련을 하시기 바랍니다. 주님도 그러셨고, 수 많은, 소위 성인’(聖人)이라 추앙받는 사람들도, 이들 중 99.999%는 후세가 자신을 성인으로 추앙한다는 사실에 기절초풍할 정도로 놀라 주님 앞에서 쥐구멍을 찾았겠지만..., 이 ‘유혹’의 영적 비밀을 알았기 때문에 자신에 대하여 상상을 초월한 금욕에 힘썼던 것입니다. 금욕 생활에 대해 너무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분들은 이 혼탁한 물질과 육욕의 세상 한복판에서 주님을 사랑하여 더할 수 없이 순결, 정결한 신부로 준비하여 드리고픈 그런, 이미 지상에서 천사의 삶, 천국에 합당한 삶을 살고자 몸부림치시는, 혹은 치셨던 분들입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11:28)

 

아멘, 주님을 찬양합니다. 할렐루야!

 

Posted by bygracetisto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