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적 인간과 영적 인간의 차이 (2025/10/17)

 

수많은 차이 중에 두드러진 한 가지는 진리를 아는 방식, 곧 신앙을 아는 방식에 있습니다.

 

전자, 즉 천적 인간은 선을 통해 진리를 알고 사랑을 통해 신앙을 아는 사람들이라면, 영적 인간은 그 반대, 곧 진리를 통해 선을 알고, 신앙을 통해 사랑을 아는 사람들이라는 것이지요.

 

이것이 인류의 첫 교회인 태고교회, 아담교회라고도 하는 천적 인간과 홍수 후 일어난 고대교회, 노아교회라고도 하는 영적 인간의 차이입니다.  

 

그 증거 중 하나가 바로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가 무엇이냐 하는 건데요, 창2:9에서는 생명나무가 중앙이었던 반면, 창3:3에서는 선악과라고 하는 지식의 나무라는 점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 (2:9)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열매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3:3)

 

가장 내적인, 가장 내면을 의미하는 ‘중앙’이 첫 천적 인간한테는 생명나무, 곧 사랑과 사랑에서 나오는 신앙이었던 반면, 이미 조금 기울어져서 천적 영적이 된 후손한테는 신앙인 걸 보면 말입니다.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내 속 사람의 ‘중앙’이 사랑인지 신앙인지를 보면 나는 천적인지 영적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전자는 주님을 사랑하다가 영생을 덤으로 얻지만, 후자는 영생을 얻기 위해 주님한테 나아갑니다.

Posted by bygracetisto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