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부모를 공경하라 (2)’ (2023/1/23)

 

12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 13살인하지 말라 14간음하지 말라 (출20:12-14)

 

 

오늘은 어제 ‘네 부모를 공경하라’ 두 번째 시간으로, 어제 못다 한 말씀으로 대신하겠습니다.

 

② ‘네 부모를 공경하라

 

부모’의 속뜻은 주님의 선과 진리, 곧 주님 자신입니다. 우리는 주님의 선과 진리로 거듭나 구원받기 때문인데, 그래서 주님이 사실은 우리의 영원한 ‘부모’이십니다. 천사들은 선을 아버지로, 진리는 어머니로 이해합니다.

 

우리 육신의 부모는 사실 부모의 모습으로 우리 곁에 계신 주님이십니다.

 

주님의 선과 진리를 그 자체로 순수하게 사랑하는 것이 ‘공경’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살짝 정의롭게 보이거나 명분상 그럴듯해 보여도 주님의 선과 진리를 자신의 어떤 종교적, 경제적 등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으로 삼는 사람, 영성, 영성하면서, 신앙, 신앙하면서 사실은 자신의 야심, 야망을 추구하는 사람은 주님을 ‘공경’하는 것이 아니며, 이런 사람은 나중에 염소의 자리에 서게 됩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선과 진리의 하나 됨에 힘쓰는 것이 사랑하는 것입니다. 선과 진리는 서로를 표현하는데요, 즉 선은 진리를 표현하고, 진리 역시 선을 표현합니다. 사람들은 표현된 선을 통해 진리를 배우고, 배운 진리를 가지고 선한 삶을 살기 때문에, 우리는 세상에서 이 선과 진리가 하나 된 삶에 정말 진심이어야 합니다. 그것이 주님의 참된 제자 됨입니다.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마5:16)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 하늘의 천국과 지상의 교회를 말합니다.

 

네 생명이 길리라’, 천국은 선과 진리, 곧 주님의 신성으로 충만한 나라입니다. 천국의 기쁨과 생명이 바로 여기서 나오는데요, 우리가 ‘부모 공경의 삶’을 살면 지상뿐 아니라 천국에서도 영원히 이 기쁨과 생명을 더하시겠다는 말씀입니다.

 

행복한 설 연휴들 보내셔요 ^^

 

원고 : https://bygrace.kr/1391

 

주일예배(2023/1/22, 출20:12-14, 구정), '네 부모를 공경하라'

※ 원본은 서울 새 교회(http://seoul.newchurch.or.kr/) 이순철 목사님의 출애굽기 속뜻 강해입니다. ※ 원고 중간중간 참고표시(※)는 이해를 돕기 위해 제가 보탠, 원본에는 없는 보조설명입니다. ※

bygrace.kr

 

설교 : https://youtu.be/pSsgcaUAO58

 
Posted by bygracetistory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