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it.ly/3gDkwEg

 

TISTORY

나를 표현하는 블로그를 만들어보세요.

www.tistory.com

 

구정 설을 기점으로 제가 공유를 멈추어서 혹시 궁금들 하셨는지요? ^^ 더욱 더 번역에만 힘쓰고자 함인데요, 주님이 주시는 마음이라 저도 어쩔 수가... 앞으로는 아래 링크로만 여러분을 만나고자 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참고로, 주님 지혜의 비의(秘義), 곧 말씀 아케이나는 참 신비로워서 사람의 내면(內面, internal)이 열릴수록 전에 안 보이던 것들, 전에 도저히 깨닫지도, 이해하지도 못했던 것들이 차츰차츰 보이기 시작하며, 깨닫고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천국은 상태의 나라요, 사후 이 육(肉)의 몸을 벗은 후엔 모든 게 영적이요, 내적, 내면 상태의 연속이기 때문에, 우리는 가급적 지금부터라도 이 육을 벗어나 영, 곧 내면의 일에 눈을 뜨는 내적 인간이 되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아멘, 여러분, 내적 인간이 되기 위해 분투하시기 바랍니다 ^^

Posted by bygracetistory
,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민6:24-26)

 

아멘, 할렐루야! 그 어느 날보다도 더욱 오늘(2/1) 설, 주께서 우리 ‘남은 자’들에게 밝은 빛 환히 비추사 위 말씀대로 복 주시기를 축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

Posted by bygracetistory
,

https://bygracetistory.tistory.com/m/902

 

창7, AC.701-705, '노아라 하는 새 교회의 준비'

창7 1여호와께서 노아에게 이르시되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이 세대에서 네가 내 앞에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 And Jehovah said unto Noah, Enter thou and all thy house into the ark; for thee..

bygrace.kr

 

천국 두 키워드 중 하나가 ‘순진’(純眞, 이노센스 innocence)입니다. 순진무구, 천진난만이지요. 다른 하나는 ‘평화’(peace)입니다. 어떤 선행이, 어떤 정의, 진실이 천국으로, 주님으로 말미암았는지 아닌지를 알려면 그 안에 이노센스가 있는지를 보면 됩니다.

 

그래서 주님이 이렇게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르시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돌이켜 어린아이들과 같이 되지 아니하면 결단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하리라 (마18:3)

 

오늘 본문은 ‘노아’라는 교회의 거듭남의 여정 및 그 시대 다른 모든 교회의 황폐해짐에 관한 내용입니다. 거듭남’은 인간 전 존재에 걸친 ‘흔들림’, 곧 ‘시험’의 과정이며, 그래서 그것을 ‘홍수’로 표현한 것이며, 그 결과는 이노센스의 회복입니다.

Posted by bygracetistory
,

https://bygracetistory.tistory.com/m/901

 

창6:9-22, AC.599-609, '노아라 하는 교회의, 거듭나기 전 상태'

창6:9-22 9이것이 노아의 족보니라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라 그는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며 These are the births of Noah; Noah was a man righteous and perfect in his generations: Noah walked wit..

bygrace.kr

 

인류의 역사는 교회의 역사로, 지금의 기독 교회 포함, 총 네 번의 교회 시대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가 태고교회로, 아담에서 노아 전까지, 두 번째가 고대교회로, 노아에서 아브라함 전까지, 세 번째가 표상교회로, 아브라함부터 주님 초림 전까지, 네 번째가 현 기독교회로, 주님 초림부터 재림까지입니다. 주님 재림 후는 새 교회로 인류 다섯 번째, 영원한 교회입니다.

 

각 시대마다 그 시대의 종말이 있었고, 종말은 항상 주님 신앙이 완전히 메마를 때 시작되며, 그러나 주님은 그때마다 ‘남은 자’(리메인스, remains)를 통해 새 교회 시대를 여셨는데, 오늘 분문은, 노아라는 교회가 그 시대 ‘남은 자’로서, 홍수로 표현된 종말을 온몸으로 겪는 중에 살아남아 새 시대를 열기 전 어떤 상태였는지를 보여주는 본문입니다.

Posted by bygracetistory
,

https://bygracetistory.tistory.com/m/899

 

창6,1-8, AC.554-563, '홍수 전 사람들의 상태, 백이십 년, 네피림, 한탄하사'

창6:1-8 1사람이 땅 위에 번성하기 시작할 때에 그들에게서 딸들이 나니 And it came to pass that man began to multiply himself upon the faces of the ground, and daughters were born unto them. 2하나님..

bygrace.kr

 

설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주님 주시는 평화가 우리 모두에게 임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저희는 늘 고요함 가운데 잘 지내고 있습니다. 오늘로 생후 38일 된 손녀는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으며, 양가 모두에게 큰 기쁨을 주고 있습니다. 큰애는 직장 관련 최종 절차가 진행 중이며, 며느리는 산후 회복 중이고, 작은애는 여행 중입니다 ^^

 

저는 변함없이 아케이나 주석 번역 중이며, 최근 일단 숲 전체를 먼저 좀 보자 하여 ‘말씀 리딩’을 시작했습니다. 혹시, 창세기, 출애굽기의 영적인 뜻, 속뜻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비롯, 제 블로그(http://bygrace.kr)를 방문,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노센스’와 ‘평화’가 모두의 심령과 가정에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아멘아멘, 할렐루야!

Posted by bygracetistory
,

https://bygracetistory.tistory.com/m/897

 

창5, AC.460-468, '거의 홍수 직전까지 이어진 태고교회의 퍼져나감'

창5 1이것은 아담의 계보를 적은 책이니라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하나님의 모양대로 지으시되 This is the book of the births of man. In the day that God created man, in the likeness of God made..

bygrace.kr

 

오늘 본문인 창세기 5장은 인류 첫 교회 시대인 태고(太古, The Most Ancient) 교회 시대 전반에 관한 개략입니다.

 

여기 나오는 ‘몇 세를 살고 죽었더라’의 ‘몇 세’라는 숫자는 해당 교회가 존속할 동안 그 교회에 일어났던 상태들의 변화를 의미합니다. 가령, ‘열둘’(12)의 속뜻은 ‘모두, ’(all)와 같은 식으로, 말씀에 나오는 숫자들은 모두 깊은 속뜻이 있습니다.

 

천국은 시공간의 나라가 아닌, 상태와 그 변화의 나라이기 때문에, 천사들 같은 내적 존재들은 말씀도 내적 의미로만 읽을 수 있습니다.

 

천국은 우리가 가게 될 본향이어서 이 지상에서부터 그곳의 의미로 말씀을 읽을 수 있게 되면, 그만큼 더 또렷하고 유용한 쓰임새의 삶을 살게 되지 싶습니다.

Posted by bygracetistory
,

https://bygracetistory.tistory.com/m/895

 

창4, AC.324-337, '가인이라는 이단의 등장, 에노스라는 새 교회의 일어남'

창4 1아담이 그의 아내 하와와 동침하매 하와가 임신하여 가인을 낳고 이르되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득남하였다 하니라 And the man knew Eve his wife, and she conceived, and bare Cain, and said, I have g..

bygrace.kr

 

사랑과 신앙은 함께 갑니다. 신앙, 곧 교리라는 것은 사랑을 담는 그릇이기 때문입니다. 그릇보다는 거기에 무엇을 담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가인’은 사랑으로부터 분리된, 신앙에 관한 교리를, ‘아벨’은 이웃을 향한 사랑인 체어리티(charity)를 각각 말합니다. 가인 이후 일련의 이단들이 일어나다가 당시 이단의 끝판왕 라멕의 때에 ‘아다와 씰라’라는 새 교회가 일어나며, ‘야발’, ‘유발’, ‘두발가인’은 이 새 교회의 천적, 영적 및 자연적인 면을 말합니다. ’은 주님으로 말미암은 새로운 신앙이며, 이 신앙에 힘입어 다시 원래대로 체어리티가 회복되는데, 그것이 바로 ‘에노스’입니다.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더라’는 이런 신앙, 곧 체어리티와 결합한 신앙으로 주님을 예배함을 말합니다.

Posted by bygracetistory
,

https://bygracetistory.tistory.com/m/893

 

창3:20-24, AC.280-286, '태고 교회와 서서히 줄어든 이 교회 후손들'

창3:20-24 20아담이 그의 아내의 이름을 하와라 불렀으니 그는 모든 산 자의 어머니가 됨이더라 And the man [homo] called his wife’s name Eve, because she was the mother of all living. 21여호와 하나님..

bygrace.kr

 

창세기 3장은 세 본문으로 구성되는데 오늘은 그 세 번째 마지막 본문입니다.

 

이 본문은 이제 선악과를 범한 것으로 묘사된 일련의 퇴보, 즉, ‘’, 곧 감각을 추구한 결과, ‘여자’, 곧 인간 고유 본성과 함께, ‘남자’, 곧 역기능을 하게 된 인간 이성이 처하게 된 비참한 상황에 대한 본문으로, 한 마디로, 주님의 빛 아닌 자신의 감각을 추구, 주님 사랑보다는 자기 사랑에 푹 빠진 인간에게 펼쳐지는 지옥 같은 실존에 대한 본문입니다.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의 의미, ‘생명 나무 열매도 따먹고 영생할까’의 의미, ‘그의 근원이 된 땅을 갈게 하시니라’의 의미, ‘그룹들과 두루 도는 불 칼’의 의미들도 살펴봅니다.

Posted by bygracetistory
,

1. 주보

2022-09-18(D1)-제10권38호통473호.pdf
0.24MB

 

2. 설교 원고 및 유튜브

2022-09-18(D1)-주일예배(2325, 요14,2, HH.51-58), '각 공동체는 보다 작은 형태의 천국이고, 각 천사는 가장 작은 형태의 천국이다'.pdf
0.53MB

https://youtu.be/0cNCvYS2p2I

 

3. 축도 원고 및 유튜브

2022-09-18(D1)-주일예배(2325, 요14,2, HH.51-58), '각 공동체는 보다 작은 형태의 천국이고, 각 천사는 가장 작은 형태의 천국이다', 축도.pdf
0.22MB

https://youtu.be/b4FdhLkfkxw

 

Posted by bygracetistory
,

https://bygracetistory.tistory.com/m/891

 

창3:14-19, AC.234-241, '홍수로 이어지는 태고교회 후손들의 상태'

창3:14-19 14여호와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가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살아 있는 동안 흙을 먹을지니라 And Jehovah God said unto the

bygrace.kr

 

오늘 본문은 천적(天的, celestial) 인간으로 표현되는 태고교회 후손들의 상태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인간을 설명하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속 사람, 겉 사람, 영, 육 및 지혜, 지성, 이성(합리), 지식 및 감각 등...

 

’은 오감(五感, 시각, 청각, 후각, 미각 및 촉각)을 포함한 감각을, 여자’는 자기를 사랑한 나머지 주님으로부터 벗어나기를 원했던 본성(本性, own)을, 남자’는 감각과 본성 및 천적 지성 사이에서 중간 역할을 잘 감당했어야 했던 이성(理性, 合理, rational)을 각각 의인화한 것입니다.

Posted by bygracetisto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