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1.03.17 매일예배(3/17), '그것을 경작하여 지키게 하시고'(창2:15)

AC.122-124

2:15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을 이끌어 에덴 동산에 두어 그것을 경작하며 지키게 하시고

And Jehovah God took the man, and put him in the garden of Eden, to till it and take care of it.

 

122. ‘에덴 동산은 이미 설명한 대로 천적 인간의 모든 것을 all things of the celestial man, ‘그것을 경작하며 지키게 하시고는 그가 그 모든 것을 누리게는 하셨으나 it is permitted him to enjoy all these things 자신의 것으로 소유하지는 못 하게 하셨다는 not to possess them as his own 뜻입니다. 그 이유는, 그 모든 것은 주님의 것이기 they are the Lord’s 때문입니다.

 

 

123. 천적 인간은 the celestial man 모든 것을 지각하여 he perceives 만물이 다 주님의 것이라고 인정합니다. all things both in general and in particular are the Lord’s.

 

영적 인간은 the spiritual man 실제로는 같은 걸 인정하면서도 does indeed acknowledge the same 입으로만 합니다. with the mouth, 영적 인간은 말씀을 가지고 학습을 해서 알기 has learned it from the Word 때문입니다.

 

세속적이고 육신적인 인간은 the worldly and corporeal man 사실에 대한 정당한 인정도, 마지못한 인정도 안 합니다. neither acknowledges nor admits it 자기가 가진 건 뭐든지 이건 내 꺼야라고 whatever he has he calls his own 하며, 만약 그걸 잃게 되면, were he to lose it, 자기는 완전히 망하는 거라고 he would altogether perish 생각합니다. imagines that

 

 

124. 지혜, 지성, 이성, 그리고 지식은 wisdom, intelligence, reason, and knowledge [scientia] 사람의 것이 아니고 주님의 것입니다. are not of man, but of the Lord 이것은 주님이 가르치신 모든 것을 보면 분명합니다.

 

마태복음에서 주님은 자신을 포도원을 만들어 산울타리로 두르고 농부들에게 세로 준집주인으로 비유하셨습니다.

 

다른 한 비유를 들으라 한 집 주인이 포도원을 만들어 산울타리로 두르고 거기에 즙 짜는 틀을 만들고 망대를 짓고 농부들에게 세로 주고 타국에 갔더니 (21:33)

 

요한복음입니다.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 (16:13-14)

 

요한이 대답하여 이르되 만일 하늘에서 주신 바 아니면 사람이 아무 것도 받을 수 없느니라 (3:27)

 

이것이 정말 그렇다는 것은 천국 아케이나에 관하여 아주 조금만 익힌 사람이면 who is acquainted with even a few of the arcana of heaven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2021-03-17(D4)-창세기(창2,15, AC.122-124), '그것을 경작하여 지키게 하시고'.hwp
0.06MB

youtu.be/uB-ZV7naqJA

 

Posted by bygracetistory
,